본문 바로가기

꿀떡s

방 곰팡이 제거 전략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방 곰팡이

방 곰팡이 제거 고민하지 말고

이 글을 꼭 참고 하세요.

 

저도 이러한 스물스물 피어난 곰팡이들을

제거하기 위해 안해본 방법이

없을 정도 였답니다.

 

제가 모든 것을 다 동원해보았는데

이 것만큼 효과를 본 것이 없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공유 차 포스팅을 하는 거거든요.

겨울이 지날 떄 쯔음인가 새집 단열 공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벽지 구석진 곳에서 이것들이 피어나고 있는게

육안으로 보일 정도 였어요.

 

제가 엄청난 깔끔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육안으로 거뭇거뭇한 것들이 보이니까

도저히 가만히 보고만 있을 수가 없더라고요.


처음에는 무작정 걸레를 들고 와서

박박 문질렀는데 오히려

이것들이 더 심하게 번저나가기 시작했어요.

 

더 빨리 퍼지는 걸 보니까 이러다가

우리 집안 전체를 휘덮을 것 같아서

겁이 덜컥 나더라고요.

 

 

무엇보다 찝찝한 느낌을 그렇다쳐도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까봐

 

얼른 빨리 대처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인터넷 검색창에 이것 저것

정보들을 찾기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맘카페에서 정보를 보았는데

천연물질로 안전하게 간편하게 사용하면서

곰팡이 해결에 도움이

되었다는 글을 접하게 되었어요.

 

댓글들을 보니 너도나도 도움을

받았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제가 구매하여 도움을 받은 제품은 바로

"순수백과 피톤치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피톤치드 성분을 활용한

피톤치드 스프레이 라고도 불리우는 제품인데요.

전성분이 안전하게 다 표기가 되어 있고,

모두 천연성분으로 갖춰져 있더라고요.

정제수, 편백정유, 솔정유,

피톤치드 오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피톤치드'성분에 대해 알아보니,

자연 속에서 식물이 자라날 때

자신의 성장을 방해하는 해충들이 몰려올 때

분출해내는 물질이라고 하더라고요.

 

이러한 특성을 활용하면 효과가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찾은 기사가 있는데

그 기사도 편백수와

피톤치드에 효능에 관한 기사

였습니다

간략하게 요약을 해드리자면,

충북대 동물의학연구소 연구결과에 따르면

피톤치드독성이 전무하면서도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실험결과 국내산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순수한 피톤치드 성분(편백 정유) 5%농도에서

CCV(코로나바이러스),

TGE(돼지 코로나 바이러스)의 99%이상이 제거됐고

편백정유 8% 농도에서는 조류독감 AI 바이러스가

사멸되는 효과를 보았다는 기사 였습니다.

항바이러스까지 효과가 있다니

자연의 힘은 정말 위대하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자연 성분을 활용하면

확실히 방 곰팡이 제거에 도움

받을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바로 이 제품을 곰팡이가 피어난 곳

곳곳에 칙칙 분사를 해주었어요.

 

향은 향료가 들어가 있지 않아서

그런지 은은한 솔잎향이 퍼지더라고요.

 

집안 곳곳에 분사를 해준 뒤 환기를

필수로 꼭 시켜주었어요.

 

곰팡이는 스스로 광합성을 하지 못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소 습한 환경을 즐긴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곰팡이에 대해 알고 접근하니

확실히 더 도움이 되더라고요.

이렇게 5일간을 꼬박꼬박 하루도

빠짐 없이 해주었습니다.

그 결과 벽지에 피어있던 곰팡이들이

서서히 줄어드는 것이 육안으로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여기서 저의 팁을 말씀드리자면

순수백과 제품을 분사하고 마른 걸레로

살짝 닦아주는데 여기서

너무 세게 박박 문지르지 않았답니다.

 

그러면 곰팡이 들이 번질 수가 있고

벽지가 상한다고 하더라고요.

살짝살짝 문지르듯이 닦아주었답니다.

곰팡이 핀 부분이 조금씩 줄어들었어요.

또 제가 효과를 본 부분은

곰팡이의 눅눅한 냄새들이었습니다.

이 역시도 피톤치드 성분의 특징 때문인데요.

 

피톤치드는 냄새 분자에 붙어서

냄새 분자를 쪼개서 없애주는 원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방 곰팡이 냄새 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저는 그리고 화장실 청소할 때도

순수백과 제품을 활용 했습니다

 

화장실은 샤워하거나 머리를 감으면

습기로 도배가 되어서 곰팡이 서식이

더 좋은 환경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벽지 사이사이에

곰팡이들이 자주 피어오르더라고요.

타일 사이사이와 화장실 공중에

이 제품을 분사해주었어요.

화장실 냄새도 잡아주고 타일 사이에

낀 곰팡이들도 쉽게 벗겨 지더라고요.

 

 

 

 

 

 

제가 했던 방법은

화장실 타일 사이에 순수백과 제품을 분사해주고

 

-> 화장실 문을 활짝 열어놓았어요

-> 그 다음 버리는 칫솔로 살살 문질러 준 뒤

-> 샤워기로 쓸어내듯이 분사해주었어요.

그 결과 곰팡이가 확실히 제거가 되고

덜 끼는 것이 느껴지더라고요.

 

 

 

무엇보다 간편하게 스프레이 형식으로

뿌려주기만 하면 되니까

너무 간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혹시 저처럼 거뭇거뭇 곰팡이 제거를 위해

피톤치드 스프레이 구매 예정이신 분들을 위해

마지막 좋은 정보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흔히 저가 제품의 경우에는

피톤치드 함유량이 극 소량이라 효과를

보시기 정말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일 형태로

피톤치드 성분이 농축이 되어서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을 해야

원하는 도움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순수백과 제품의 경우에는

편백수와 피톤치드가 오일 형태로

직접 함유가 되어 있답니다.

또한 전성분이 100% 올바르게

표기가된 제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탈취제, 스프레이 제품들은 생활용품으로

인정이되어 전성분 표기가 의무화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똑소리 나는 소비자라면

이 역시 참고해야 한답니다.

이 2가지를 꼭 고려하고

제품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순수백과 제품을 일주일 동안 사용해보고

원하는 도움을 받지 못했다면

100% 환불이 가능하답니다.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져서

저는 더욱 신뢰감이 쌓였답니다.

(단 악용하시는 분들 예방차

왕복 택배비 정도 6ooo원 부담)

 

#방곰팡이

 

 

 

순수백과 피톤치드 편백수 스프레이 1.5L 세트 : 순수백과

100% 자연유래성분 | 비건인증완료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