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떡s

아파트새집증후군 증상 겪었던 후기

저는 새집 증후군이라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 너무 생소했어요.

제가 지금 살고 있는 곳은 지어진지
10년 가까이 된 오래된 아파트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새아파트처럼 유해물질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


이번에 이사하면서 새로
인테리어를 싹 했는데, 그때 알게됐어요.
이 안에 얼마나 많은 유해물질이 있는지..

아파트새집증후군 증상 겪으면서
처음으로 회사 연차도 내고,
한 달 내내 제가 왜 아픈지 원인조차
알수도 없었거든요.

그냥 새집에서 나는 냄새가 맡기싫고
속이 울렁울렁.. 두통은 물론이고
얼굴이나 팔, 다리 등등 전체적으로
피부에 두드러기처럼 올라왔거든요.




가렵다 못해 벅벅 긁다보니
2차 감염으로 피부과를 가게됐는데
그때 알았어요!!

혹시 환경이 새로 바뀌었거나
일하는 곳이 공장? 이냐고 묻더라고요.

아니요?!! 직장인인데요?!
와.. 그때 딱! 느낌이 들더라구요.
소름..


혹시.. 이번에 아파트 새로 입주했는데
인테리어를 싹 바꿨다.
입주하고 바로 몸살이나서 한 달 끙끙
앓다가 살아났다.

지금은 피부가 말썽인데,
신랑은 콧물바람에 지금 눈충혈까지
와서 난리다!!





이 얘기 하니까 쌤이 말씀하시길
아파트새집증후군 증상 같으시네요.

뭐 정확하게 말하면 새집에서 발생되는
유해물질이 피부에 접촉되면서 일어나는
두드러기, 아토피, 피부염 등 현상과

호흡기로 흡수가 되면서 천식이나
호흡곤란 등 오는 증상과 너무나도
같다고 하시더군요 ㅜㅠㅜㅠ
​​
이게 아파트새집증후군 증상이라니ㅠ


​​
저는 이때 알았어요..
집에오는 내내 새집증후군, 아파트, 새집..
관련해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전부다 베이크아웃, 오존제거기,
업체 불르는 방법밖에 없다.

이런 얘기 뿐이니.. 입주한 이후인 저희집은
어떻게 해결한 방법이 딱히 없더라고요.

물론, 여기서 베이크아웃을 하면
아파트새집증후군 증상을 어느정도
해결을 할 수 있지만 ㅡ,ㅠ

공기중에 떠다니는 포름알데히드가
저희집 가구나 벽지 이런곳에 붙어서
날라가지 않는다는게 영..찝찝해서리..



심지어 아파트새집증후군 증상이
꼭 새집에서 발생되는게 아니라
오히려 오래되고 낡은 건물일수록
실내공기질 오염도는 훨씬 높다고 해요

특히나 콘크리트 같은 건축자재에서
포름알데히드라는 발암물질이 나오는데,
저처럼 새로 리모델링을 하고 들어갈경우..

총 휘발성 유기화합물질이 방출이 되면서
저와 같은 아파트새집증후군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어쩐지 매일 눈이 따갑고 코가 막히는
느낌도 항상 들었고..

추워서 보일러를 틀어 놓으면 목이
항상 칼칼하다는 기분이 심했거든요.

피부 트러블은 기본이고,
아토피있는 우리 딸래미는 어휴..
말해 뭐해요 가려움증으로 발진이
더 도드라지게 심해졌어요.

저는 아파트새집증후군 증상땜에
어지러움, 두통으로 일을 제대로
나가지도 못했구요.




일단 아파트새집증후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방법은
환기라고 하는데,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창문 열기가 힘들잖아요.

그렇다고 문을 꽁꽁 닫고 있으면
공기청정기로 해결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아서 걱정이더라구요.

그러다가 피톤치드 원액
스프레이를 이번에 알게됐거든요.

​​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이라
인체에 순한 성분인데다가 탈취 효과도
뛰어나다고 해서 기대감 득 안고
주문넣고 받자마자 바로 뿌리기 ㅠㅠ

확실히 오일이 진하게 함유된거라 그런지
피톤치드 향이 은은 강하게 퍼지면서
기분전환도 되고 상쾌함이 느껴지더라구요.


​​
이 안에 들어있는 테르펜, 유칼립톨이 강한
성분들이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해주는
보조역할을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
일반적으로 향으로 덮는 편백수랑 달리
직접적으로 뿌려 냄새의 분자를 직접
제거해주는 탈취/소취 효과라서

 

이번에 아파트새집증후군 증상 예방용으로
일주일 내내 진짜 열심히 뿌려 놨어요 ㅜ




일전에 집에 들어오면 리모델링 후
페인트나 새집의 특유 냄새? 같은게
은근히 많이 났었던걸로 기억하거든요.

근데 이 스프레이를 뿌리고 나서부터
언제부턴가 현관 앞에서 부터 그런
큼큼함이 거의 사라졌더라구요.



일주일내내 노력한 결과물이 보이는듯요..?
아파트새집증후군 증상도 거의 없어지고..

두통과 콧물과 이별한지 오래되서 후기써요ㅋㅋ
지금은 정말 다리 쭉 뻗고 잘 자고 있네요!!

 

 

순수백과 피톤치드 편백수 스프레이 1.5L 세트 : 순수백과

100% 자연유래성분 | 비건인증완료

bran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