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떡s

인테리어 냄새제거 징하게 안빠지네요ㅜㅜ

정말이지 인테리어 냄새제거 하려고
검색하면서 방법은 다 찾아봤었는데
결국 시간만 낭비한 꼴이었어요.

더군다나 최근에 비가 많이내려
습기가 꽉 들이치는 바람에 악취가
더 진하게 솔솔.. 코를 자극하는
그런 느낌이 나더라구요.
​​
집은 너무나도 오래 되었고
이사 가자니 여건이 안되었고 ㅠㅠ

뭔가 색다르게 분위기를
살리고 싶다는 마음에 셀프 인테리어로
페인트칠을 열심히 했었거든요.

색이 바랜 벽지와 뜯겨진 베란다
일부까지요.

 



이러니 온 집안에 악취가 진동을 하는데
윽.. 점점 머리가 띵~

심지어 새집증후군 증상과 같은
가려움, 따가움, 두통, 비염 등 증세가
심각해지자 인테리어 냄새제거가
심각하게 필요하다는걸 느끼게됐어요.

인테리어 냄새제거를 하는 방법을
여기저기 살펴보니까 대부분은
적절한 환기로도 충분히 제거를
할 수 있다고 나오더라구요.

근데 이미 언급했던것 처럼..
저희는 벽지와 베란다까지 몽땅
페인트칠을 해버렸기 때문에

각 공간마다 진한 악취가
코를 떠나지 않았어요 ㅠㅠ



현관문 포함 모든 창문을 열어놓고
환기를 한다고 해도 인테리어 냄새제거?
ㅠㅠ.. 과연이요.

3일동안 잠을 자는시간 빼고
온종일 열어놓고 선풍기 까지 동원했지만
크게 차이를 느끼지 못했어요.

하루만더.. 하루만더..
기다리다가 도저히 못참겠다 싶어
인테리어 냄새제거 방법을 다시 ㅠㅠ
계획을 짜보기로 했네요.

사실 다른 방도가 있을까도
싶었지만 뭔가 제품도 있을 것 같아서
제품 위주로 알아봤거든요.

보니까 대부분이 추천해 주시는게
숯, 공기정화식물, 피톤치드 스프레이 등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여기서 그나마 즉각적으로
인테리어 냄새제거 할때 보조수단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게 피톤치드가
아닐까 싶어 바로 질렀네요.

지금 쓰고있는 스프레이가 요거.
함유량이 꽤 높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좋아하는 편백의 향이
들어가 있어서 더 마음에 들었던거!
​​
새집증후군을 만들어내는
포름알데히드의 유해물질을 제거및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항균작용
역할을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인테리어 냄새제거 및 공기정화를 할때
적극적으로 쓰시는분들이 많았어요.

 



저처럼 페인트칠을 하고난 후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뿌리거나

새집에 이사를 하고난 후
베이크아웃을 하고나서 유해물질을
같이 날려보낼때 보조수단으로 제품을
쓰고 있다고 하네요.

받자마자 공기중에 싹~ 뿌려놓고
평소처럼 환기만 유지해줬어요.

공기가 너무 갑갑해서 잠잘때도
숨쉬기가 너무 힘들었거든요 ㅠ

하루라도 빨리 인테리어 냄새제거 하고
편안하게 발을 쪽~ 펴고 잤음 했는데

요거 뿌리고난 이후 부터
하루, 이틀, 일주일.. 점점 냄새가
슬슬 줄어드는게 느껴지더라구요.

 


뭔가 드라마틱하게
인테리어 냄새제거가 되었다기 보다
슬금슬금 줄어든다고 할까요..?

현관문을 열고 들어올때
예전에 전/후 차이가 달랐어요.

베이크아웃을 했다면 그나마
더 빨리 빠졌을텐데 ㅠㅠ 이 방법은
완전 최근에 알았어요 ㅠㅠ



하여튼 그나마 일주일 넉넉하게
이 스프레이만 뿌려놓고 환기 시키니까
인테리어 냄새제거에 도움이 많이됐는지
악취가 덜나더라구요.

일주일만 더 쓰면 거의 사라질것
같은 기분에 열심히 뿌려봐야겠다는
기대감이 생겨요 ㅎㅎ




앞으로는 셀프 인테리어는
안해야겠어요..ㅜ 힘도 들고.. 냄새도나고..
넘 싼걸로 써서 하니까 더 그런것 같구요.

인테리어 냄새제거 한다고 고생 엄청했는데
그래도 덕분에 좋은 제품이랑 방법도
알게되서 좋다고 해야할지 ㅎㅎㅋㅋ

 

 

 

순수백과 피톤치드 편백수 스프레이 1.5L 세트 : 순수백과

100% 자연유래성분 | 비건인증완료

brand.naver.com